전경기 분석

5월8일 MLB 전경기 메이저리그 분석 예측

닥터픽 2023. 5. 7. 17:06

5월8일 MLB 전경기 메이저리그 분석 예측

5월8일 MLB 애틀랜타 볼티모어 

애틀 선발은 브라이스 엘더, 볼티모어는 타일러 웰스가 나선다. 엘더는 3승무패 1.75의 방어율, 웰스는 2승 1패 3.34의 방어율이다.
웰스도 장신의 높은 타점에서 내리꽂는 패스트볼이 좋은 투수지만 엘더의 상승세가 워낙 대단하다. 특히, 우타 상대로 던지는 슬라이더가 잘 들어가기에 멀린스 상대만 잘하면 다시 한 번 QS를 노릴 수 있다. 애틀 타선도 꾸준하기에 엘더에게 득점 지원을 해줄 수 있을 것이다.

애틀랜타 승, 언더


5월8일 MLB 피츠버그 토론토

피츠 선발은 론지 콘트레라스, 토론토는 기쿠치가 나선다. 콘트레라스는 3승 2패 4.09의 방어율, 기쿠치는 4승무패 4.02의 방어율이다.
기쿠치가 기대 이상의 시즌을 보내고 있긴 하지만 레이놀즈와 산타나가 상위 타선에 나설 것이고 수윈스키의 장타가 나올 피츠버그 타선을 경기 중반까지 막아내긴 어렵다. 토론토는 채프먼과 비솃이 꾸준하지만 하위 타선의 생산력 저하가 있기에 콘트레라그 상대로 고전할 수 있다.

피츠버그 승, 오버


5월8일 MLB 필라델피아 보스턴

필라 선발은 타이 후안워커, 보스턴은 태너 하우크가 나선다. 워커는 2승 2패 6.91의 방어율, 하우크는 3승 1패 5.34의 방어율이다.
하우크가 풀타임 선발 첫해 시즌에 다소 기복이 있는건 사실이다. 그러나, 필라는 하퍼의 복귀에도 아직 팀 타선이 원하는 수준에 다다르지 못했다. 4월말 이후 빅리그에서 최고의 불방망이를 자랑하는 보스턴보다 득점 기대치가 낫다. 워커가 이번 시즌 난타당하는 점도 감안해야 한다.

보스턴 승, 오버


5월8일 MLB 뉴욕메츠 콜로라도

메츠 선발은 조이 루체시 , 콜로라도는 라이언 펠트너가 나선다. 루체시는 1승 3.86의 방어율, 펠트너는 2승 2패 4.45의 방어율이다.
펠트너가 팀의 기대에 부응하는 활약을 하고 있지만 아직은 기복없는 투수라 보기 어렵다. 또, 패스트볼 구사 비중이 높은 투수인데 메츠는 팀 타선 부진에도 패스트볼 대처는 괜찮다. 루체시가 5이닝 정도만 막아줘도 메츠가 홈에서 충분히 승리를 노릴 수 있다.

뉴욕메츠 승, 오버


5월8일 MLB 클리블랜드 미네소타

클블 선발은 칼 콴트릴, 미네소타는 조 라이언이 나선다. 콴트릴은 1승 2패 4.73의 방어율, 라이언은 5승무패 2.37의 방어율이다.
콴트릴이 홈의 이점을 누릴 수 있고 미네 상대로도 성적이 좋았던건 사실이다. 그러나, 라이언은 개릿 콜을 제외하면 이번 시즌 최고의 성적을 내는 우완 선발이다. 또, 클리블랜드 상대로도 워낙 강점을 보였기에 이번 시즌 초반의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이다.

미네소타 승, 언더


5월8일 MLB 탬파베이 뉴욕양키스 

템파 선발은 조쉬 플레밍 , 양키스는 개릿 콜이 나선다. 플레밍은 승패없이 3.18의 방어율, 콜은 5승무패 1.36의 방어율이다.
리그 1위를 상대하는 개릿 콜이고 타선의 원활한 득점 지원이 없다해도 승리를 노릴만 하다. 최고의 구위와 완벽한 브레이킹볼 제구를 앞세워 경기를 운영 중이기에 충분히 qs를 기대할 수 있다. 양키스는 베이더의 가세와 르매휴의 득점권 생산력 속에 에이스에게 득점 지원을 해줄 것이다.

뉴용 양키스 승, 언더


5월8일 MLB 캔자스시티 오클랜드

캔자 선발은 라이언 야브로, 오클랜드는 메이슨 밀러가 나선다. 야브로는 4패 7.40의 방어율, 밀러는 1패 3.52의 방어율이다.
캔자 시리즈 들어와 팀 타선이 살아난 모습인데 야브로의 속구를 충분히 공략할 수 있을 것이다. 밀러는 루키지만 캔자 타선에 낯선 투수일뿐 아니라 빅리그 적응이 빠르기에 야브로보다 안정적인 이닝 소화를 기대할 수 있다. 오클랜드가 1승을 추가할 것이다.

오클랜드 승, 오버


5월8일 MLB 세인트루이스 디트로이트

세인트 선발은 스티븐 마츠, 디트는 알렉스 파에도가 나선다. 마츠는 4패 6.39의 방어율, 파에도는 시즌 첫 등판이다.
마츠가 불안한 시즌을 보내며 불펜 강등 혹은 지명할당 얘기까지 나오는 상황이지만 제구가 되지 않는 파에도보다는 기대감을 주는 투수인건 사실이다. 디트는 파에도 이후로 안정적으로 이닝을 소화할 불펜이 없기에 타선이 터진다해도 쉽게 리드를 잡기 어려워보인다.

세인트루이스 승, 오버


5월8일 MLB 시카고컵스 마이애미 

컵스 선발은 헤이든 웨스네스키, 마이애미는 샌디 알칸타라가 나선다. 웨스네스키는 2승 1패 4.45의 방어율, 알칸타라는 1승 3패 5.09의 방어율이다.
스틸과 스마일리등 리그 최고로 평가받는 컵스의 좌완 선발 듀오를 만나 고전한 마이애미 타선이지만 2년차 웨스네스키에도 끌려다니진 않을 것이다. 또, 부진하던 알칸타라가 최근 반등의 조짐을 보였기에 컵스 타선이 사이영 위너를 공략하지 못할 것이다.

마이애미 승, 언더


5월8일 MLB 샌프란시스코 밀워키 

샌프 선발은 로스 스트리플링, 밀워키는 프레디 페랄타가 나선다. 스트리플링은 1패 6.10의 방어율, 페랄타는 3승 2패 3.63의 방어율이다.
쿠어스필드 원정 스윕패를 비롯해 밀워키의 최근이 부진하지만 페랄타가 나서는 경기에서는 선발 우위를 가져갈 수 있다. 또, 스트리플링은 최다 5이닝 정도 소화에 그치고 있는데 샌프는 중간에서 확실하게 2이닝 정도를 삭제할 불펜이 없다. 아다메스와 옐리치등 상위 타선의 생산력이 기대되는 밀워키가 승리할 것이다.

밀워키 승, 언더


5월8일 MLB LA에인절스 텍사스

에인절스 선발은 호세 수아레즈, 텍사스는 마틴 페레즈가 나선다. 수아레즈는 1승 1패 7.89의 방어율, 페레즈는 4승 1패 2.41의 방어율이다.
수아레즈가 직전 경기 승리로 분위기 반등에 성공했지만 시즌 내내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리그 최고의 루키인 조쉬 영과 더불어 조나 하임과 시미언등 텍사스 타선이 흔들리는 수아레즈를 충분히 공략할 것이다. 안정적인 페레즈의 피칭도 승부를 가를 요인이다.

텍사스 승, 오버


5월8일 MLB 애리조나 워싱턴

애리조나 선발은 라인 넬슨, 워싱턴은 트레버 윌리엄스가 나선다. 넬슨은 1승 2패 6.39의 방어율, 윌리엄스는 1승 1패 3.41의 방어율이다.
선발에서는 본인의 등판 경기를 잘 이끌어가는 베테랑 윌리엄스가 더 안정적이다. 넬슨은 볼배합 문제로 인해 기대 이하의 성적에 그치고 있다. 그러나, 워싱턴은 루이즈의 부진 속에 팀 타선이 전혀 화답하지 못하고 있다. 응집력에서 앞서는 애리조나가 타선의 힘으로 승리할 것이다.

애리조나 승, 오버


5월8일 MLB 시애틀 휴스턴

시애틀 선발은 브라이스 밀러, 휴스턴은 브랜든 비알렉이 나선다. 밀러는 승패없이 1.50의 방어율, 비알렉은 승패없이 4.50의 방어율이다.
비엘락도 그리 안정적인 선발 자원으로 보긴 힘들다. 그러나, 탄탄한 5인 로테이션을 자랑하는 휴스턴이 선발의 결원이 생기는 상황에서 가장 먼저 찾는 투수다. 직전 경기에서도 준비가 안 된 상황에서 등판해 본인의 역할을 했는데 밀러보다 안정적으로 이닝을 끌고갈 것이다.

휴스턴 승, 오버


5월8일 MLB 신시내티 화이트삭스

신시 선발은 그레험 애쉬크래프트, 화삭은 마이클 코펙이 나선다. 애쉬크래프트는 2승 2.00의 방어율, 코펙은 3패 5.97의 방어율이다.
애쉬크래프트는 2년차 투수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기복없이 본인의 등판 경기를 책임지고 있다. 화삭 타선 상대로도 빼어난 땅볼 유도로 이닝을 길게 가져갈 수 있다. 코펙은 구위에서 리그 내의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지만 마땅한 브레이킹볼 결정구가 없기에 스테판슨과 인디아등에게 고전할 수 있다.

신시내티 승, 언더


5월8일 MLB 샌디에이고 LA다저스

샌디 선발은 조 머그스로브, 다저스는 훌리오 유리아스가 나선다. 머스그로브는 1승 10.80의 방어율, 유리아스는 4승 3패 3.86의 방어율이다.
샌디에고는 부진하던 시기를 지나 소토를 비롯해 부진하던 타자들이 살아났다. 그러나, 천적인 유리아스를 만나는데다 유리아스가 부진을 벗어났기에 쉽게 공략하기 어려워보인다. 머스그로브가 아직 작년시즌 포스를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 샌디에고가 라이벌 상대로 고전 끝에 패할 것이다.

LA다저스 승,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