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기 분석

믈브 5월17일 메이저리그 해외야구 전경기 분석 예측

닥터픽 2023. 5. 16. 17:00

믈브 5월17일 메이저리그 해외야구 전경기 분석 예측

 

TEAM.KOR 5월17일 MLB 토론토 양키스 믈브분석

토론토 선발은 케빈 가우스먼, 양키스는 도밍고 헤르만이 나선다. 가우스먼은 2승 3패 3.38의 방어율, 헤르만은 2승 3패 4.00의 방어율이다.
가우스먼의 등판일에 팀 타선이 잘 안 터지는건 사실이지만 리그 최고의 구종으로 손꼽히는 스플리터를 뿌려 양키스 타선도 잠재울 수 있다. 양키스 상대로 매우 강했던 점도 있다. 헤르만도 최근 페이스가 좋지만 원정에서 토론토 중심 타선 상대로 장타를 경기 내내 제어하긴 어렵다.

토론토 승 , 언더


팀코리아 5월17일 MLB 보스턴 시애틀 야구분석

보스턴 선발은 닉 피베타, 시애틀은 루이스 카스티요가 나선다. 피베타는 2승 3패 6.23의 방어율, 카스티요는 2승 1패 2.70의 방어율이다.
보스턴은 타선의 엄청난 화력을 앞세워 승률을 끌어올렸다. 그러나, 최근 들어 타선의 기복이 다소 생긴 모습이다. 97마일의 속구와 80마일대 후반의 체인지업과 슬라이더를 뿌릴 카스티요를 공략하기 어렵다. 장타 허용이 많은 피베타 상대로 타선이 득점 지원을 해줄 시애틀이 승리할 것이다.

시애틀 승 , 오버


팀코리아 5월17일 MLB 뉴욕 메츠 탬파베이 믈브분석

메츠 선발은 저스틴 벌랜더, 템파베이는 잘렌 빅스가 나선다. 벌랜더는 1승 1패 2.25의 방어율, 빅스는 1승 2패 5.40의 방어율이다.
빅스는 플레밍과 마찬가지로 멀티이닝 오프너는 물론이고 긴 이닝 소화도 가능한 투수다. 그러나. 이닝이 길어질수록 피안타율이 올라가고 있기에 경기를 책임지기 어렵다. 부상을 털고 돌아온 벌랜더가 빼어난 피칭으로 리그 1위팀 타선을 잠재울 수 있는 메츠가 홈에서 경기를 잘 풀어갈 수 있다.

뉴욕메츠 승 , 언더


팀코리아 5월17일 MLB 세인트루이스 밀워키 야구분석

세인트 선발은 조던 몽고메리, 밀워키는 웨이드 마일리가 나선다. 몽고메리는 2승 5패 4.11의 방어율, 마일리는 3승 2패 3.60의 방어율이다.
몽고메리도 마일리 못지 않은 안정적인 컨트롤을 자랑하는 좌투수지만 이번 시즌 승운이 따르지 않고 있다. 또, 밀워키가 최근 부진하던 시기를 벗어나 옐리치를 중심으로 팀 타선이 상승세기에 상대 선발을 공략할 수 있다. 마일리가 4가지의 브레이킹볼을 뿌려 수싸움을 잘 가져갈 밀워키가 원정 승리를 챙길 것이다.

밀워키 승 , 오버


팀코리아 5월17일 MLB 텍사스 애틀랜타 믈브분석

텍사스 선발은 데인 더닝 , 애틀랜타는 딜런 리가 나선다. 더닝은 3승 무패 1.72의 방어율, 리는 2.37의 방어율이다.
더닝이 디그롬 대신 대체 선발로 로테이션에 합류하긴 했지만 이번 시즌 안정적인 피칭은 물론 꾸준히 선발로 나섰기에 어색한 자리가 아니다. 애틀랜타 나선 상대로도 이닝 소화를 기대할만 하다. 애틀은 최근 아쿠냐 주니어가 다소 부진하고 해리스를 비롯한 하위 타선이 터지지 않기에 고전이 예상된다.

텍사스 승 , 오버


팀코리아 5월17일 MLB 휴스턴 컵스 야구분석

휴스턴 선발은 크리스티안 하비에르, 컵스는 저스틴 스틸이 나선다. 하비에르는 3승 1패 3.47의 방어율, 스틸은 6승무패 1.82의 방어율이다.
스틸이 현재 nl 최고 투수인건 사실이지만 휴스턴을 원정에서 만나는건 큰 부담이다. 브레그먼과 페냐등 좌투수의 속구에 강한 타자들이 쉽게 타석에서 물러서지 않을 것이다. 또, 컵스 타선이 최근 다소 주춤하고 있기에 리그에서 피안타 허용이 가장 적은 하비에르를 공략하기 어려울 것이다.

휴스턴 승 , 언더


팀코리아 5월17일 MLB 화이트삭스 클리블랜드 믈브분석

화삭 선발은 랜스 린 , 클리블랜드는 셰인 비버가 나선다. 린은 1승 5패 7.51의 방어율, 비버는 3승 1패 2.61의 방어율이다.
린은 점차 빅리그에서 경쟁력이 사라지고 있다. 클리블랜드 타선이 침체 상태라 해도 패스트볼 위주로만 경기에 나설 린 상대로 끌려가진 않을 것이다. 상대 선발 공략이 가능한데다 팀의 확실한 에이스인 비버가 나서는 원정팀이 승리할 것이다.

클리블랜드 승 , 언더


팀코리아 5월17일 MLB 콜로라도 신시내티 야구분석

콜로라도 선발은 체이스 앤더슨 , 신시내티는 벤 라이블리가 나선다. 앤더슨은 승패없이 0의 방어율, 라이블리는 1승 0의 방어율이다.
신시는 라이블리를 비롯해 불펜에서 멀티이닝이 가능한 릴리프 자원들이 있다. 그러나, 워낙 많은 선발 자원이 부상을 당하며 안정적인 로테이션 운영이 불가능하다. 앤더슨도 QS를 기대할 투수는 아니지만 4이닝 정도는 2실점 정도로 막아낼 베테랑이기에 콜로라도가 모멘텀을 내주지 않을 것이다.

클로라도 승 , 오버


TEAM.KOR 5월17일 MLB 오클랜드 애리조나 믈브분석

오클 선발은 카일 뮬러. 애리조나는 토미 헨리가 나선다. 뮬러는 1승 3패 7.34의 방어율, 헨리는 1승 1패 4.43의 방어율이다.
유망주의 자리에서 전혀 벗어나지 못하는 뮬러와 달리 헨리는 빼어난 땅볼 유도로 빅리그에서 경쟁력을 보이고 있다. 큰 스윙 위주의 오클 타선이 쉽게 공략할 투수가 아니다. 애리조나는 마르테와 퍼도모, 워커등 좌투수의 속구를 공략할 타자들이 있기에 득점 기대치에서도 상대보다 높다.

애리조나 승 , 오버


TEAM.KOR 5월17일 MLB 샌디에이고 캔자스시티 야구분석

샌디 선발은 세스 루고, 캔자는 브래디 싱어가 나선다. 루고는 3승 2패 3.18의 방어율, 싱어는 2승 4패 7.71의 방어율이다.
싱어가 직전 경기에서 살아난 기미를 보였지만 시즌 내내 부진한 것도 사실이다. 소토가 4억달러 수준 선수로 돌아온데다 중심 타선의 득점권 생산력이 살아난 샌디에고 타선을 넘기 어렵다. 루고가 안정적으로 이닝을 소화할 수 있는 투수인데다 샌디에고 불펜이 탄탄하다는 점도 승부를 가를 요인이다.

샌디에이고 승 , 오버


TEAM.KOR 5월17일 MLB 샌프란시스코 믈브분석

샌프 선발은 알렉스 콥, 필라는 잭 휠러가 나선다. 콥은 3승 1패 1.70의 방어율, 휠러는 3승 2패 3.80의 방어율이다.
두 팀에서 내세울 수 있는 가장 안정적인 선발 간의 매치업이기에 저득점이 나올 것이다.
콥과 휠러 모두 무너지지 않고 QS를 기록하며 경기를 끌고갈 힘이 있는 선발 자원이다. 결국, 두 팀의 이번 대결은 장타 한 두 방으로 갈릴 수 있다. 중심 타선에서 장타를 생산하지 못하는 샌프와 달리 하퍼와 슈와버, 카스테야노스등이 홈런을 가동할 수 있는 필라가 승리할 것이다.

팔라델피아 승 , 언더


팀코리아 5월17일 MLB 다저스 미네소타 야구분석

다저스 선발은 클레이튼 커쇼, 미네소타는 베일리 오버가 나선다. 커쇼는 6승 2패 2.36의 방어율, 오버는 2승 1.85의 방어율이다.
오버가 이번 시즌 잘해주고 있는 선발 투수긴 하지만 여전히 최고의 경쟁력을 보여주는 커쇼에게 더 눈길이 간다. 부진했던 샌디전을 지나 반등에 성공했고 강점이 있는 홈경기에 나설 커쇼가 팀에게 리드를 제공할 것이다. 먼시와 베츠, 프리먼등 다저스 상위 타선이 잘해주는 점도 승부를 가를 요인이 될 수 있다.

LA 다저스 승 ,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