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6일 일야 전경기 NPB 야구분석
5월6일 NPB 치바롯데 소프트뱅크 야구분석
소프트뱅크는 이번 시즌 원정에서 4승 1무 9패를 기록했다. 지바롯데는 이번 시즌 홈에서 10승 1무 2패를 기록했다. 지바롯데는 홈에서 치른 4번의 맞대결 중 3번을 승리했다. 지바롯데의 선발 크리스토퍼 메르세데스는 이번 시즌 4경기에서 23.1이닝 동안 20피안타 5탈삼진 7볼넷 7실점(6자책) 3패 평균방어율 2.31을 기록하고 있다. 많은 실점을 내주는 건 아니지만 등판 때마다 타선이 침묵하며 아직까지 승리가 없다. 소프트뱅크의 선발 히가시하마 나오는 이번 시즌 4경기에서 24.1이닝 동안 30피안타 3피홈런 15탈삼진 5볼넷 10실점 2승 2패 평균자책점 3.70을 기록했다. 최근 2번의 원정경기에서 12이닝 동안 14피안타 3피홈런을 맞으면서 경기를 내줬다. 타율과 평균 득점에서는 원정팀 소프트뱅크가 앞서 있다. 하지만 지바롯데의 홈 승률이 81%로 매우 높고 선발 히가시하마의 홈 방어율이 낮은 편이다. 이번 경기는 홈 팀 지바롯데가 승리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지바 롯데 승
5월6일 NPB 오릭스 세이부 야구분석
오릭스
선발 마운드는 완연한 상승세를 타고 있다. 요시노부는 이런 흐름을 충분히 이어줄 수 있다. 상대 세이부 중심타선의 부진이 이어지며 장타에 대한 걱정을 덜할 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지난 맞대결과 다르게 긴 이닝을 투구하면서도 최소실점으로 막아낼 수 있다. 요시노부의 주특기인 떨어지는 변화구가 잘먹혔으나 8회들어 힘이 빠졌던 것이 아쉬웠었다. 1~5번 타순 모두 타격 사이클이 상승곡선이다. 초반부터 상대에게 압박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주자가 출루하면 언제든지 득점으로 이어질 것 같은 분위기다. 무엇보다 중심타선이 해결하려는 생각보다 뒤로 이어주기만 한다는 팀배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시너지가 더욱 이어지고 있다.
세이부
코나의 부담감이 크다. 물론 지난 맞대결에서 완투승을 거두긴 했으나 불펜 상황이 녹록치 않기 때문에 긴 이닝을 투구해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 여기에 타선까지 부진하고 있기 때문에 지원을 받기도 어려울 것이다. 맞대결에서 극단적으로 밀리지 않겠지만 피장타에 대한 의식도 해야하기 때문에 비교적 고전할 수 있다. 상대가 득점을 올리기보다 투구수를 늘려 빠르게 불펜 싸움으로 끌고가는 작전을 활용할 가능성이 크다. 중심타선이 여러가지 이유로 무너지니 득점루트가 크게 줄어들었다. 출루율또한 낮기 때문에 변수를 만들기도 어렵다. 요시노부를 상대로 끌려다니다가 마지막에 중심타선이 활약하며 리드하는 득점을 만들어냈었는데 이번엔 상황이 반대가 될 것이다. 요시노부의 변화구에 대처할 수 있는 선수가 적어졌다.
결론
오릭스가 지난경기의 분위기를 이어갈 것이다. 오히려 초반부터 득점을 뽑아내며 여유롭게 앞서나갈 수도 있다. 언더와 함께 오릭스의 승을 추천한다.
5월6일 NPB 히로시마 한신 야구분석
히로시마
선발투수가 버티면 불펜이 무너지고 불펜이 버티는 날엔 선발이 무너져있다. 이런 상황에서 상대의 에이스를 상대해야하기 때문에 부담이 크다. 물론 로베르토 또한 강한 구위를 바탕으로 맞춰잡는 피칭을 하며 안정감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타이밍을 뺏는 커브가 최근 한신 타선이 공략하는 요소중에 하나기 때문에 비교적 많은 실점을 허용할 수 있다. 불펜 투수들과 같이 부담이 커질 수 있다. 준수한 출루율과 대비해 해결 능력이 부족해 경기 흐름을 내주는 경우가 잦다. 지난경기에서도 무득점에 그치기보다 득점권 상황에서 땅볼만 쳤어도 한 점씩 쫓아갈 수 있는 상황이 있었기 때문에 아쉬움이 가득하다. 이런 상황에서 리그에서 가장 압도적인 피칭을 하고 있는 무라카미를 상대하기 때문에 상황이 더욱 어려워졌다. 당장 무라카미의 빠른볼에 대처할 수 있는 선수가 보이지 않는다.
한신
25이닝 연속 무자책점이다. 시즌 개막과 동시에 단 한점도 허용하지 않고 있는데 이와 같은 흐름이 한 번 깨지기 시작하면 크게 무너질 수 있지만 사사구를 내주지 않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위기 상황에서 활용하는 빠른 볼이 아직은 힘이 있다. 여기에 투구템포도 빠른축에 속하기 때문에 상승세의 타선의 득점지원을 받으며 더욱 편안한 경기를 펼칠 수 있을 것이다. 테이블세터는 안타를 기록하지 못해도 어떻게든 출루를 만들어내고 중심타선은 이 기회를 놓치지 않는다. 타선이 상승세를 보일 때 나오는 전형적인 모습이다. 투수전 양상으로 흘러갈 것으로 보이는데 이런 상황에서도 작전과 팀 배팅으로 점수를 짜낼 수 있는 능력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흐름을 가져올 수 있다.
결론
한신이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며 연승을 거둘 것이다. 투수전 양상으로 이어지다가 한신이 먼저 침묵을 깨며 리드할 것이다. 언더와 함께 한신의 승을 추천한다.
5월6일 NPB 니혼햄 라쿠텐 야구분석
라쿠텐은 이번 시즌 원정경기 타율이 0.193이다. 라쿠텐의 선발 타키나카 료타는 이번 시즌 3경기에서 아직 승리가 없다. 닛폰햄은 최근 5경기에서 4승 1패를 기록했다. 닛폰햄이 첫 경기를 승리하면서 연승을 이어갔다. 이소바타 료타, 알칸타라가 각각 3안타로 활약했다. 지난 시즌 2승 9패를 기록했던 라쿠텐의 선발 타키나카 료타가 아직까지 승리를 기록하지 못하며 평균자책점 3.77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경기는 닛폰햄의 승리가 예상된다.
5월6일 NPB 주니치 요미우리 야구분석
요미우리는 원정에서 5승 10패를 기록하고 있다. 주니치는 요미우리를 상대로 홈에서 3승 1패를 기록했다. 주니치의 호소카와 세이야는 5일 경기에서 3안타 2타점을 기록했다. 주니치의 호소카와 세이야는 이번 시즌 요미우리를 상대로 치른 6경기에서 타율 0.556를 기록할 정도로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주니치가 요미우리를 상대로 홈에서 강점을 보이고 있어 이번 경기도 승리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5월6일 NPB 야쿠르트 요코하마 야구분석
야쿠르트의 선발 오가와 야스히로는 이번 시즌 5경기에서 평균자책점 1.80을 기록했다. 요코하마의 선발 하마구치 하루히로는 이번 시즌 3번의 등판에서 평균자책점 7.88을 기록하고 있다. 야쿠르트는 이번 시즌 홈에서 9승 5패를 기록했다. 야쿠르트의 선발 오가와 야스히로가 낮은 방어율을 유지하고 있고 무라카미 무네타카가 지난 2경기 연속 홈런을 기록하면서 타점 감각을 끌어올렸다. 반면 요코하마는 메이지 진구 구장에서 약한 모습이다. 이번 경기는 야쿠르트가 승리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전경기 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5월7일 해외야구분석 메이저리그 MLB 전경기분석 예측 (0) | 2023.05.06 |
---|---|
5월6일 5월7일 해외축구 전경기 스코어 예상 (2) | 2023.05.06 |
일본농구 B.리그 전경기 5월6일 승리팀분석 승패예측 (0) | 2023.05.06 |
5월6일 KBO 전경기 선발투수 국야분석 (0) | 2023.05.06 |
5월6일 NBA 미프로농구 필라델피아 보스턴 피닉스 분석 (0) | 2023.05.05 |